연세대 원주의대, 차세대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MOU 체결
2021. 01. 29

연세대학교 원주의과대학(학장 이강현)이 차세대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해 헬스케어 분야 5개 업체와의 다자간 MOU를 체결했다.

 

지난 27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교수회의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은 원주의과대학 이강현 학장을 비롯하여 ㈜하이스템셀 김선만 대표, ㈜하이스템 박준형 대표, ㈜메디젠휴먼케어 신동직 대표, ㈜아디포랩스 한성호 대표, ㈜레드앤블루 유성철 팀장 등 각 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당사자들은 이번 MOU을 통해 향후 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수행하는 과정에서 상호 협력해야 할 제반 사항을 정리하고 의견을 일치시켰다.

 

구체적으로 원주의과대학은 ▲㈜하이스템셀과 세포치료제 연구 및 제품화를 비롯한 줄기세포 산업 육성, ▲㈜하이스템과는 줄기세포 관련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또한 ▲㈜메디젠휴먼케어와 의료정보 플랫폼 개발 등 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야 연구사업, ▲㈜아디포랩스와 고주파 온열치료기기 분야 연구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하게 되며 ▲㈜레드앤블루와는 빅데이터 플랫폼과의 연동이 가능한 헬스케어 의료기기 연구·개발 사업 수행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원주의과대학 이강현 학장은 “지금까지 의료분야에서의 산학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결과를 창출한 사례가 많았다”고 말하면서 “협약 당사자들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와 기술을 적극적으로 공유하여 좋은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하이스템셀 김선만 대표는 “줄기세포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개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원주의과대학과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하면서 “이번 MOU를 기반으로 대학과의 실질적인 협업을 통해 줄기세포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사진설명]

왼쪽부터 박준형 ㈜하이스템 대표, 신동직 ㈜메디젠휴먼케어 대표, 김선만 ㈜하이스템셀 대표, 이강현 원주의과대학 학장, 한성호 ㈜아디포랩스 대표, 유성철 ㈜레드앤블루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