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권 최고의
국제진료센터

국제진료센터 소개

하나님의 사랑을 세계인들에게 나누기 위해 2018년 2월 문을 연 국제진료센터는 외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그 1차 진료 역할을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내 임상 각과 의료진과의 협진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제진료센터에는 영어 및 기타 외국어(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의료진과 직원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진료 중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를 1:1 에스코트하여 빠르고 편안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진료의뢰 및 예약

유선 : 033-741-0808
Hotline : 010-6615-1415
E-mail : intlclinic@yonsei.ac.kr
Fax : 033-741-0810

운영시간 및 위치

위치 : 외래센터 2층 국제진료센터
평일 : 08:30-17:30 (공휴일 제외)
점심시간 : 12:30-13:30

의료진 소개 및 진료시간표

김종구

김종구

오전 : 월,수,목 오후 : 화
진료과

비만, 평생 건강 관리, 생활 습관병, 통합의학

박연철

박연철

오전 : 월,목,금 오후 : 수
진료과

노인의학, 노화방지의학, 국제진료소

조은석

조은석

오전 : 화,수 오후 : 월,목
진료과

건강증진, 노인의학, 생활습관병

 

외래 진료절차

  • 진료 전 과정에 국제진료센터 코디네이터가 동행합니다.
  1. 진료예약

  2. 접 수

  3. 진료 & 해당과 진료의뢰

  4. 검사 또는 약처방전

  5. 수 납

 
구분 유의사항
진료예약 전화(033-741-0808)또는 E-mail(intlclinic@yonsei.ac.kr) 또는 HotLine(010-6615-1415)을 이용하여 예약을 해주십시오.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는 경우에는 기다리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및 해외보험을 소지하신 경우에는 절차에 대해 직원에게 안내 받으신 후 필요한 사항을 확인 해주십시오.
접수 방문 시 여권, 외국인 등록증 등 신분증과 의뢰서 등 필요한 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여 주십시오.
진료 & 해당과 진료 의뢰 국제진료센터 진료 후 해당 임상과 진료가 필요한 경우에는 가장 적합한 전문의에게 빠른 시간 내에 의뢰되어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사 또는 약 처방전 진료 후 의사의 지시에 따라 필요한 검사를 하게 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약 처방을 받게 됩니다.
수납 모든 필요한 진료절차가 종료되면 원무과 직원에 의해 신속하게 진료비수납 및 약 처방전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원 / 응급진료 절차

  • 진료 전 과정에 국제진료센터 코디네이터가 동행합니다.
  1. 외래/응급진료

  2. 입원결정

  3. 당일입원 또는 입원예약

  4. 입원치료

  5. 퇴원/수납

 
구분 유의사항
외래 / 응급진료 외래나 응급실 방문 후 필요한 진료 과에서 진료를 받게 됩니다.
입원결정 해당 주치의나 응급실 의사에 의해 입원치료가 필요할 경우 입원 결정이 됩니다.
당일입원 또는 입원예약 희망하는 병실이 있을 경우, 진료 당일 입원이 가능한 경우도 있으나, 대개의 경우 입원희망일자를 정한 후 입원예약을 합니다. 입원약정서 작성, 보증인, 선납금 납부 등 입원수속관련 안내를 받으신 후 귀가합니다.
입원치료 입원희망일자에 국제진료센터에 방문하시면 정해진 절차에 따라 입원수속을 마치신 후 해당 병동으로 입원하시게 됩니다. 국제진료센터 직원이 병동에 수시 방문하여, 주치의 회진 시 의사소통을 도와드립니다.
퇴원 / 수납 퇴원결정이 나면 국제진료센터 코디네이터가 함께 퇴원 수속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퇴원 후 외래 Follow Up 등에 대해 국제진료센터에서 진행해 드립니다.
 

입원 / 응급진료 절차

현금(원화)과 카드 모두 지불 가능하며, 외국 의료보험을 가진 경우에는 보험료 청구를 위해 필요한 서류와 진단서 발급 등을 도와 드릴 수 있습니다.  

보험 협력사 (보험 서비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국제진료센터에서는 국내 및 해외 거주 외국인 환자의 병원 이용 시 보험관련 상담 및 협약보험사 환자의 청구대행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외국인환자에게 진료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