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지식과 연구
양질의 의료를 제공

안전한 수술을 위한 가장 적절한 마취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란?

마취통증의학과는 수술환자의 마취, 수술 후 통증관리, 만성통증 치료 및 중환자관리 등을 담당하고 연구하는 진료과 입니다. 마취통증의학과의 근간이 되는 마취업무는 수술 전 환자평가 및 수술 중, 수술 후를 총괄하여 관리하며,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여 안전한 수술을 위한 가장 적절한 마취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 마취뿐 아니라 심폐마취, 뇌신경마취, 산과마취, 소아마취, 노인마취, 장기이식마취, 통원환자마취 등 세부전문분야를 각 분야별로 전문적으로 공부하고 연구를 하고 있는 교수님들에 의해 전문적 마취가 시행되고 있으며, 수술 후 통증관리를 통해 양질의 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증치료실에서는 외래 및 입원환자의 모든 급성 및 만성통증을 진단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통증이란 우리 몸의 이상을 알려주는 중요한 신체 신호이며, 어떤 경우의 통증이든 치료의 대상이 됩니다.

중환자관리는 중환자치료전문 마취과의사가 중환자실에 항상 상주하면서 환자의 주치의사와 함께 협동으로 환자의 치료 및 관리에 임하고 있습니다.

마취통증의학과는 환자의 진료뿐 아니라 의과대학생, 전공의 및 간호사에게 마취통증의학과의 전분야 및 세부분과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재교육과정을 통해서 모든 의료 인력들에게 최선의 표준적 진료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원 마취통증의학과의 교수진 및 모든 의료진은 활발한 진료 및 연구 활동을 통해 의료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노력하고 있으며, 환자의 빠른 회복과 좋은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