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지식과 풍부한 경험,
흉부외과 전문클리닉

가슴부분 내의 질병을 외과적으로 다루는 진료기간입니다.

흉부외과란?

흉부외과는 사람의 가슴부분 내의 질병을 외과적으로 다루는 분야로 폐질환, 늑막질환, 식도질환, 기관지질환, 종격동 질환, 선천성 폐질환, 흉벽 질환 및 외상 등 흉부질환의 외과적 치료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폐 수술분야는 폐암, 폐결핵, 기관지 확장증, 폐농양 및 폐기종 환자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종격동 종양, 횡격막 질환의 수술과 기흉 및 선천성 흉벽질환(새가슴, 오목가슴)의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들 장기는 생명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장기이므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및 최첨단 의료시설을 갖추고 진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식도 수술분야는 식도암 및 식도질환의 전반적인 수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흉강경을 이용한 내시경 수술 및 절개창을 최소화한 개흉술을 시행하는 등 첨단 수술방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폐암 및 식도암 치료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흉부외과 영역의 각종 암 치료를 위한 임상 및 기초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편 비정상적으로 손과 겨드랑이 등에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 환자에서 흉부 교감신경 절제술을 시술하여 좋은 결과로 얻고 있으며, 흉부외상 분야에서는 흉벽의 손상(흉골, 늑골골절 등), 폐 손상(혈흉, 혈기흉 등)의 외과적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흉부외과 교수는 환자의 아픔을 치료하기 위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