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수준의,
흉부외과 진료와 수술

흉부외과 교수들은 환자의 아픔을 치료하기 위해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진료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흉부외과란?

흉부외과는 사람의 가슴 내의 질병을 외과적으로 다루는 분야로 폐 질환, 늑막 질환, 식도 질환, 기관지 질환, 종격동 질환, 선천성 폐식도 질환, 흉벽 질환 및 흉부 외상 등 가슴 안의 질병에 대해 외과적 치료를 주로 시행합니다.

진료분야

폐 수술 분야는 폐암 및 폐종양, 폐결핵, 기관지 확장증, 폐기종, 기흉 및 폐농양 환자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또한 종격동 질환, 횡격막 질환, 기흉 및 선천성 흉벽 질환(새가슴, 오목가슴)의 수술적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식도 수술 분야는 식도암 및 식도의 양성 질환 등 식도와 관련된 전반적인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흉부종양수술의 전문진료

가슴안의 장기들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장기이므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최첨단 의료시설을 이용해 진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흉강경을 이용한 내시경 수술 및 로봇 수술, 그리고 절개창을 최소화 하며 개흉술을 시행하는 등 첨단 수술 방법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흡기내과, 상부위장관외과와 다학제진료를 통해 대표적인 흉부종양인 폐암 및 식도암 치료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암 치료를 위한 임상 및 기초 연구도 활발히 진행하여 최고의 수술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역에 특화된 전문진료

한편 지역사회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기흉과 농흉, 폐농양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수술로 치료 및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비정상적으로 머리, 손과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나는 다한증 환자에서 내시경을 통한 흉부 교감신경 절제술을 시행하여 좋은 결과로 얻고 있습니다. 또한 권역외상센터의 발전과 더불어 흉부외상 분야에서는 흉벽의 손상(흉골, 늑골골절 등), 폐 손상(혈흉, 혈기흉 등)과 관련된 중환자 관리 및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