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공간에서
종합적인 치료를 제공

당뇨병 환자분들께 보다 더 나은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당뇨병은 혈당의 증가로 인해 혈관 및 신경을 포함한 신체 전반에 합병증을 일으키는 병입니다. 당뇨병 환자에서는 혈당 조절이 우선적으로 중요하며 합병증을 포함한 여러 질환이 동반될 수가 있기 때문에 이들에 대한 예방은 물론 초기부터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가장 많은 합병증으로는 눈, 신경 및 신장합병증이며 동반질환으로는 고혈압, 비만, 동맥경화(심혈관질환, 중풍), 고지혈증, 통풍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합병증과 동반질환을 조기에 찾아내고 예방하기 위한 노력은 혈당 조절과 함께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1989년 3월 내분비내과를 개설한 후 2007년 10월 22일 중부권 최초로 당뇨병센터를 신축 개설하여 기존의 내분비(혈당 및 당화혈색소) 검사실, 합병증 검사실, 간호상담실 및 영양상담실을 통합 운영함은 물론 센터 내에서 당뇨병 관련과(비뇨기과, 피부과 및 재활의학과) 진료도 같이 시행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센터에서는 환자가 내원하여 접수부터 검사, 진료, 치료 및 처방전 발행에 이르는 모든 서비스가 한 공간에서 종합적인 치료를 제공하게 되어 환자의 편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본 센터에 내원한 환자분들은 당뇨병센터에서 접수를 하고 같은 장소에서 혈당 및 당화혈색소 검사는 물론 눈, 혈관, 신경 합병증에 대한 검사를 그날로 받고 이를 토대로 같은 공간에서 진료를 받으며 필요한 의학 지식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을 같은 날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당뇨병 관리를 위해 여러 차례 내원하시던 것을 하루 내지 이틀에 해결하실 수 있고 당뇨병센터 진료교육팀의 통합 맞춤형 진료를 통해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한 치료가 가능해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뇨병 환자분들께 보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