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클리닉

탈모는 머리에서 기존에 나던 머리카락이 나지 않거나 부족해지는 상태를 말하며 그 종류로는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 원형 탈모 등이
있습니다.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 남성호르몬, 스트레스 등과 연관이 있습니다.
우리 모발 클리닉에서는 이러한 원인을 파악하고 혈액검사를 비롯한 각종 검사를 시행하여 탈모와 다른 질환과의 연관성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탈모의 유형과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photo-trichogram 이라는 기구로 측정한 수치를 객관적인 지표로 정확한 진단과 추적관찰에
사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레이저클리닉

레이저는 원하는 부위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원리로 이루어지는 치료로 주변 정상 조직에 대한 피해가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검은색을 보이는 피부 병변에는 검은색인 멜라닌 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를 사용함으로써 치료 가능하고, 병변 주위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서 전체적으로 피부가 탄력 있고 탱탱해 보이는 부가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클리닉에서는 진료를 통해 피부상태 확인 후 정확한 진단을 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레이저의 종류를 결정하고 주치의와 환자가 함께 치료계획을 세우게 됩니다.

시술 전에 대개 마취연고를 바르며 시술 시간 또한 짧기 때문에 통증은 거의 없으며, 레이저 종류에 따라서 회복기간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정도부터 2-3주의 회복기간이 필요한 정도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딱지가 생기고 피부의 각질이 일어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회복기간 동안 햇빛을 많이 쬐면 시술부위에 색소침착이 남을 수 있으므로 햇빛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후에도 세수나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며 대개 시술 1주 후면 화장이 가능합니다. 딱지가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손으로 뜯지 말아야 하고 외출 시에는 선크림을 꼭 도포하여 햇빛 노출을 막아야 합니다.

한두번의 치료로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도 있지만, 3-10회 가량의 반복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있으며 이런 경우에 추가 시술은 환자분의 병변 상태와 종류에 따라 보통 1-4주 정도의 간격을 두고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