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100년
New Start, New Jump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시작은 특별합니다.

생명존중의 첫걸음

  • 앤더슨 박사

    Dr. A. G. Anderson (앤더슨 박사)

    1913년 미 스웨덴 감리교회 기부금 5,000불로 서미감병원 개원
    서미감병원은 중부권 최초의 서양의료기관으로 세브란스 출신 의사들이 함께 1933년 까지 환자를 무료진료

  • 맥마니스 박사

    Dr. S. E. McManis( 맥마니스 박사 )

    1925년 미북감리교 선교사로 원주서미감병원”에 1933년까지 근무

  • Dr. 안사영

    Dr. 안사영( 1917년 세브란스의전 졸업)

    1933년까지 Dr. McManis와 서미감병원 근무
    원주에 신간회 창단

공동설립자

1959년 공동설립자 미 감리교와 캐나다 연합교회가 기부금 343,000불로 원주연합기독병원 개원

  • 쥬디 목사

    Carl Wesley Judy쥬디 목사

  • 머레이 박사

    Florence J. Murray머레이 박사

  • 문창모 초대원장

    문창모 초대원장

환자중심, 인간중심, 환경중심, 의료인을 양성하고 의학을 연구, 발전시키며 의료봉사를 베풀고자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원주연세의료원장 백순구입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중부권 핵심 병원으로 성장하기까지 그 뒤에서 아낌없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시는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병원은 1959년 선교사님들의 헌신과 혼을 바탕으로 시작하여, “의료를 통한 복음 전파” 라는 설립 이념을 실천하고자 기독교적인 사명감으로 의료인을 양성하고 의학을 연구, 발전시키며 사랑으로 가득 찬 의료 봉사를 베풀며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급격히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아래 글로벌 역량을 갖춘 선도적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더욱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부의 복지정책 확대 노력 및 증가하는 민간부문의 후원활동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치료비를 마련하지 못하여 의료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이 우리 옆, 그리고 더 나아가 전 세계에 있습니다.

 선교사님들의 헌신과 사랑 위에 세워진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의 발전에 가장 큰 주역은 후원자 여러분입니다. 우리 병원과 함께 미래의료를 선도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일에 동행하여 주셔서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를 소망합니다.

 
원주연세의료원장 겸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장     백  순  구

새로운 100년 New start New soul
여러분의 사랑으로, 우리들의 희망으로 새로움을 만들어 갑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대한민국 의료계의 경쟁력 향상을 이끌고
세계적 수준의 의료 역량을 갖춘 기관으로 도약하여 더 큰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여러분의 사랑으로, 우리들의 희망으로 새로움을 만들어 갑니다. 자발적인 기부문화의 전통을 발전적으로 계승하며 연구, 교육, 진료 사회공헌분야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기 위해 "여러분의 사랑으로, 우리들의 희망으로 새로움을 만들어 갑니다." 라는 주제로 집중 모금 캠페인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이 세계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장기 발전 재원을 확보하고, 대한민국 의료계의 경쟁력 향상을 이끌기 위함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류를 질병에서 자유롭게 한다."는 사명과 기부자 여러분의 선의의 지원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의료기관, 세계적 수준의 의료 역량을 갖춘 기관으로 도약하여 더 큰 사랑을 실천하겠습니다.

기부는 기부자의 자유로운 선택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강요나 협박 등의 강제적 수단으로 기부를 요청하지 않습니다.
기부금은 기부목적에 맞게 사용합니다. 불가피하게 용도를 전환해야 할 경우, 반드시 기부자의 동의를 얻습니다.
(논의할 기부자, 유족이 존재하지 않거나 그와 유사한 상태일 때는 의료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기부금의 사용내역을 기부자에게 보고합니다.
기부금의 실적이나 사용내역 등을 과장하거나 축소하지 않습니다.
기부자 및 잠재기부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양도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부자에 대한 적절한 예우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단, 다음에 해당하는 기부는 받지 않습니다.

원주연세의료원의 사명과 비전에 일치하지 않는 기부.
기부목적이 지나치게 제한적인 기부.
원주연세의료원의 명성과 신뢰에 위해를 가할 수 있는 기부.
원주연세의료원이 감당하기 어려운 의무나 추가비용을 발생시키는 기부.
사회 보편적 가치나 현행법에 저촉되는(인종, 종교, 성, 나이, 국적, 장애 등에 대한차별의 소지를 담고 있는) 기부.
원주연세의료원 규정이나 실정법을 위반할 소지가 있는 기부
명백하게 인간 건강에 위해가 되는 제품, 서비스를 주업으로 하는 기업의 기부.

홍보동영상

홍보동영상

사랑을 실천하는 환자중심병원 당신을 위한 당신의 병원 원주세브란스병원

- 100년의 역사, 하지만 언제나 젊은 병원
어느덧, 851개 병상, 31개 진료과, 8개의 전문진료센터, 55개 특수클리닉으로 대한민국 중부권 최대 의료기관으로 성장했습니다.
- 병을 고치는 의술, 마음을 감싸는 인술
8개 전문센터를 중심으로 한 앞선 진료시스템안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암센터, 심장혈관센터, 뇌혈관센터, 당뇨병센터, 소화기병센터, 호흡기센터, 임플란트센터, 줄기세포치료센터, 조혈모세포이식센터, 국가지정 신생아집중치료센터들로 의료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 Local에서 Global로 새로운 100년을 위하여
건강증진센터, 스포츠의학센터, IOC 스포츠 손상방지 연구센터들로 의료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갑니다. 그 외, 호스피스 자원봉사 및 사랑의 나눔의료, 2013년 필리핀 타클로반 태풍재난 의료진 파견, 2015년 네팔 대지진 피해현장 의료진 파견, 2016년 21차 해외의료선교로 글로벌 활동도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당신의 병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