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적인 역할
전문적인 진료, 최신의 기술

여성의 요로 계통, 남성의 생식계통의 질환을 치료하는 클리닉입니다.

비뇨의학과란?

비뇨의학과는 남성, 여성의 요로 계통과 남성의 생식계통의 질환을 치료하고 연구하는 학문으로 요로 종양학, 요로결석, 내비뇨기학, 소아비뇨기학, 신경비뇨기학, 배뇨장애, 남성과학, 요로손상, 요로감염 등의 분야가 있습니다.

본원의 비뇨의학과는 주요 전문분야별 전문교수진을 주축으로 진료팀을 구성하여 국제수준의 진료를 제공하고자 각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활을 하고, 진료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요로종양분야에서는 비뇨기계의 암인 신장암, 요관암, 방광암, 전립선암, 고환암, 음경암, 부신암 등에 대해 조기진단 및 근치적 수술, 방사선처치, 항암처치, 면역요법에 대한 최신 치료를 하고 있으며 암의 예방에 있어서 중요한 여러 기초 연구에도 열중하고 있습니다.

소아비뇨분야는 탈장, 음낭수종, 정류고환, 요로감염, 방광요관역류, 요도하열, 이분 척추증에 의한 신경인성 방광 등과 같은 선천성 질병에 대해 전문적 처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요로결석분야는 요로결석에 대해 체외 충격파 쇄석술을 시행하며 또한 요관경하 결석 제거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잦은 요로결석환자에서의 대사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밝히고 결석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립선분야는 전립선암에 선별검사로 전립선 암지표 검사 및 경직장 초음파를 시행하여 조기 진단에 역점을 두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조직생검 등을 통하여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전립선 암으로 진단된 경우 신경 보존 근치적 전립선 적출술을 시행하여 기존의 술 후 문제가 되었던 요실금과 성기능 장애 등의 합병증을 최소화시킴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전립선 비대증에서도 역시 국내 최대의 전립선 비대증 환자군을 바탕으로 한 최신 지견의 치료를 시행하고 있어 국내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의 선두 기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배뇨장애분야는 증상에 대한 대증적 치료로서의 접근이 아닌 환자와의 자세한 면담 및 요속, 요역동학 등의 검사를 통한 질병의 정확한 진단을 내리며 그 진단에 맞는 적절한 처치에 최신의 기술을 시행하여 삶의 질을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남성.불임에서는 현재 남성의 발기부전 및 불임에 있어서 첨단의 장비로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최신의 진단 치료법과 최고의 지식과 기술로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환자들의 보다 나은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