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존클리닉

치과보존클리닉이란, 치아우식증(충치), 마모, 외상 등의 여러 원인에 의해 파괴된 자연 치아를 최대한 보존하여 쓰도록 하는 치료 분야로서, 모든 치과치료의 기본이 됩니다.

치과보존클리닉에서 시행하는 치료에는 크게 3부분으로 나눕니다.

1) 수복치료 : 충치가 치아신경까지 침범하지 않은 경우에 시행하며 아말감, 금 인레이, 복합 레진(치아색 플라스틱), 도재(도자기) 등으로 치아의 파괴된 부위를 회복하는 치료입니다.

2) 근관치료 : 일반적으로 신경치료라고도 합니다. 수복치료를 할 수 없을 정도로 치아가 심하게 파괴된 경우나, 충치 세균에 의해 치아 내부의 신경이 감염이 되었을 때 시행합니다. 대부분의 치통은 근관치료를 해야 합니다. 치아 외상의 치료, 치아 미백 등도 함께 다룹니다.

3) 미세현미경 수술: 막혀있는 근관, 치료해도 나아지지 않는 증상개선을 위해 보다 전문적이고 고도의 정밀한 치료, 수술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신경치료로 찾기 어려운 신경관을 미세현미경을 통해 찾거나, 근관치료로도 치아를 살릴 수 없는 경우에는 치근수술, 자연치아 이식 등의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자신의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백클리닉

한 개 치아, 혹은 전체적으로 누렇게 변해버린 치아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의 미백클리닉은 환자의 요구에 맞춘 치료방향 제시로 보다 만족스럽고,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