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진료,
사회 모성보건에 기여

부인과에서는 여성의 일반질환에 대한 진료를 제공합니다.

소개

산과에서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포괄적인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태아 정밀 초음파 및 심초음파를 통해 보다 정확한 산전 진단이 시행되고 있으며, 특히 고위험 산모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진료와 타과와의 유기적인 협진을 통해 안전한 출산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산 시 산모의 두려움과 불안을 덜기 위해 진통, 분만 그리고 회복을 같은 침대에서 할 수 있는 가족분만실을 운영하고 있어서 감동의 순간을 가족과 함께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부인과는 부인종양 및 양성 부인과질환, 생식내분비 및 불임, 폐경기에 대한 진료를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인종양 분야에서는 여성 생식기에 생기는 악성종양( 자궁경부암, 자궁내막암, 난소암, 질암, 외음부암 등) 의 진단 및 치료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악성 종양과 양성 종양의 구분은 초음파나, CT, MRI 등 영상으로도 가능하지만, 보통 수술적 진단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 부인과 질환과 연결되어 자궁근종, 난소 양성 종양 치료도 병행합니다. 또, 우리나라에서 흔한 자궁경부암 전단계인 자궁경부 상피내 종양도 외래에서 쉽게 검진과 조직검사로 진단이되며 병변 크기와 단계에 따라 간단한수술로 제거해 완치가 가능하므로 조기 검진이 매우 중요합니다. 본원에서는 부인과 질환에서도 널리 복강경 수술을 시행하여 빠른 회복과 조기 퇴원이가능합니다. 자궁근종도 위치나 크기에 따라 복강경이나 자궁내시경 등 최소 침습 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불임클리닉은 1988년 첫 체외수정 시술을 시작한 이래 다양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신 교수님들과 여러 전문인력으로 구성되어 최적의 조건에서, 최고 수준의 진료를 시행하여 난임부부에게 임신의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여 세계적인 성공률을 보이는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자를 특수 배양액으로처리하여 좋은 정자만을 모은 후 자궁강 내로 직접 주입하는 인공수정(IUI), 난자와 정자를 채취하여 체외에서 수정, 발달시킨배아를 자궁내로 이식하는 체외수정 시술(IVF-ET), 미세 조작에 의한 난자세포질내정자주입술(ICSI), 배아 및 생식세포(난자,정자) 동결보존(Cryopreservation), 유리동결화(Vitrification), 동결배아이식(FET), 보조부화술(AH)등은 물론 생식의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난임관련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임상검사와 정액검사, 호르몬검사, 자궁 및 자궁내막관련 검사, 배란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난임의 원인을 규명하고, 전문의가상담, 진료하여 난임부부들이 가능한 빠른 시간내, 보다 경제적이고 편안한 상태에서 임신에 성공하실 수 있도록, 환자 중심의 신뢰받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폐경기(갱년기)는 난소기능의 급격한 쇠퇴가 일어나는 45세에서 55세 사이의시기를 말하는 것으로 우울증, 피로, 불면, 짜증, 권태감, 안면홍조, 두근거림, 요통, 어깨 결림, 수족냉증, 현기증, 발한, 두통, 손발저림 등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외래 상담 후 골다공증검사, 유방검사, 호르몬 검사등을 시행하고 호르몬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합니다. 폐경기는 질병이아닌 여성의 일생 중에 지나게 되는 과정이며 이 시기의 적절한 관리가 좀 더 나은 삶으로 여러분을 안내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