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진료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대장항문외과란?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대장항문외과는 국내 외 임상 시험과 기초연구의 선도에 서서 강원 및 경기, 충북, 그리고 경북의 일부지역 등 넓은 중부지역의 대장암 환자의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전문지식 및 술기를 바탕으로 양성 질환부터 대장암 (결장암, 직장암)에 이르기까지 질 높은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장암 환자들 중 치료하기 까다로운 진행성 직장암, 전이성 대장암, 재발성 대장암 환자의 경우 다학제적 접근을 시도하여 개개 환자들에게 최선의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우수한 치료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저희 대장항문외과팀은 많은 집도 경험을 가진 대장암 전문 외과의가 모여 중부지역에서 최초로 복강경 절제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하였고 2010년부터는 다빈치 로봇 직장암 수술을 지역 최초로 시행하는 등 복강경, 로봇 수술과 같은 최소침습수술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고 우수한 수술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술, 항암치료뿐만 아니라 수술 후 배변기능 및 성기능의 유지를 위해서 대장항문 생리기능 검사 장비들을 갖추고 평가하여 바이오피드백치료, 약물요법 등의 제공을 통해 환자들의 수술 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이후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상처-장루전문(WOCN) 간호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간호사가 상처 및 장루관리와 교육을 시행하여 환자들의 높은 호응도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대장항문외과는 연구와 진료에 끊임없이 노력하여 환자분들에게 최고의 치료를 제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