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클리닉 신장내과
의료진들의 최선과 노력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신장내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신장내과는 신장 및 요로계통의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내과의 한 분야로써 사구체 신질환, 급성 및 만성신부전, 고혈압, 다낭종신을 포함한 신질환, 신장결석, 요로감염, 전해질 및 산 염기장애 등이 포함됩니다.

본원 신장내과는 급성 및 만성신부전 치료를 위해 인공신장실을 설치하고 있으며 유지 혈액투석 환자를 위한 혈액투석기와 지속성 신대체 요법을 위한 최신기계와 우수한 인력들이 강원도 인근의 인공신장센터와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가지고 환자의 전원 및 치료와 의료진의 교육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복막투석의 수술 및 합병증의 관리를 위한 특수 클리닉을 투석회사와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성 외래복막투석과 자동복막투석을 모두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장이식을 위한 이식팀이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신장이식 수술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당뇨병성 신병증을 포함하여 말기신부전의 원인이 되는 여러 신사구체 질환의 진단을 위한 신생검을 시행하여 만성신부전으로의 진행을 억제하고자 최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하는 치료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인질환의 하나로써 본태성 고혈압의 진단과 더불어 이차성 고혈압의 진단에도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에 따른 최신요법의 약물치료 및 수술요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