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응급의료센터 간호국 소개

권역응급의료센터 간호부 소개 - 응급실, 응급중환자실, 응급병동(73병동)을 확인가능한 표
응급실 응급실은 권역응급의료센터에 도착한 응급환자에게 초기 응급치료를 제공하는 장소입니다.
응급실 간호사는 응급환자의 초기 치료에 필수적인 심폐소생술, 전문심장 및 외상처치술, 전문소아소생술 등에 필요한 간호업무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받고 있습니다. 응급실 간호사는 중증응급환자진료구역, 응급환자진료구역, 소아진료실로 배치되어 근무하고 있습니다.
응급중환자실 응급중환자실은 응급실에서 초기 응급치료 후에도 계속 집중치료를 받아야 하는 환자가 입원하는 곳입니다. 응급중환자실은 1개의 격리병상과 19개의 병상 총 20개 병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응급중환자실 간호사는 중환자 집중간호한 필요한 교육을 이수한 간호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호파트장 1인 책임간호사 1인 간호사 34명 등 총 36명의 간호사와 간호보조인력으로는 조무사 4인, 용인 1인, 파견직 3인이 있습니다.
응급중환자실은 권역응급의료센터 2층에 위치하며, 중환자 집중치료와 환자안전안전 감염예방을 위해 출입통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응급병동(73병동) 응급병동은 응급실에서 초기 치료 후에 계속 치료를 요하는 분이나 응급중환자실에서 상태가 호전된 분들이 입원하여 치료받는 장소입니다. 응급병동 간호사는 고객에게는 응급치료, 집중치료 후 편안한 입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을 위하여 병동의 환경 및 서비스교육, 실무중심의 현장교육, 응급상황에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사례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부르기 전에 다가가기’ ‘묻기 전에 설명하기’등을 실천하여 고객을 위한 맞춤간호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응급병동의 간호인력은 수간호사 1명, 책임간호사 1명, 일반간호사 10명, 간호조무사 2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응급병동은 권역응급의료센터 7층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