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목표

의료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주요업무

환자안전관리

  • 환자안전사고 정보의 수집,분석 및 관리,공유
  • 환자안전사고 예방 및 재발 방지를 위한 보건의료인교육
  • 환자와 환자 보호자의 환자안전활동을 위한 교육
  • 이외 안전지표 측정 및 점검, 환자안전인식도조사, 환자안전문화구축 등

지속적인 질 향상 지원

  • 주제별 QI 운영
  • 부서별 QI 지원
  • 질 향상 교육 등

적정진료보장활동

  • 표준진료지침 개발지원
  • 영역별 지표관리
  • 의료기관 인증평가

소개

고객의 고충 및 불만족을 접수하고 해결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며 고객의 요구를 수용하여 경영정책에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상담실 운영

주요업무

  • 고객불편, 불만 및 고객만족 서비스 활동 업무
  • 고객 Monitor 관련 업무
  • 고객만족도 조사 및 개선 업무
  • 병원내 CS 홍보 및 교육 업무
  • 고객만족센터(안내데스크) 관련 업무
  • 민원 및 고객 상담 업무
  • 기타 고객만족 관련 업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