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혈액검사로 모든암이 발견되나요?

A

종합검진 항목 중에 혈액검사는 70여종의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혈액검사로 암의 유무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며 암지표 검사로써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 AFP : 원발성 간암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 CEA : 대장암, 췌장암, 위암 등의 소화기계 암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 CA19-9 : 췌장암, 담낭담관암, 기타 종양의 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 CA125 : 난소암, 자궁내막암의 지표가 됩니다.
  • PSA : 전립선암의 지표가 됩니다. 
Q

검진 당일 샤워나 양치질도 하면 안되나요?

A

검진 당일 가벼운 샤워나 양치질은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Q

검진결과에 이상이 있으면 어떤 조치를 해주시나요?

A

전문진료가 필요한 경우는 원하시면 원주세브란스병원에 진료예약을 해드립니다.
대학병원 진료에 필요한 진료의뢰서를 발행해드리며 진료에 필요한 자료를 드립니다.

Q

위내시경검사를 받으면 다른사람의 병을 옮는다는데?

A
저희 검진센터에서는 1인 검사 후 전문내시경 세척기로 매회 소독을 하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Q

검진결과는 어떻게 받나요?

A

종합검진결과는 검진 후 7~10일 정도 걸립니다.
검진결과는 검진센터에 직접 내원하셔서 전문의의 상세한 검진결과를 상담 받으실 수 있거나 전화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결과지는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부부검진시 한분만 오셔서 결과 상담 가능하며 보호자가 대신 상담 가능합니다.

Q

주말이나 휴일에 검진을 받을 수 있나요?

A

현재 검진센터에서는 검진을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Q

고혈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 좋다고 하는데 어떤 점이 좋은가요?

A

혈압은 수축기혈압인 120 mmHg, 이완기혈압인 80 mmHg를 정상 혈압이라고 합니다.

고혈압은 수축기혈압과 이완기혈압이 정상인보다 높은 것을 말합니다.

고혈압인 경우는 안정시 혈압이 140/90 mmHg 이상인 사람을 말하며 고혈압인 사람이 운동을 하게 되면 심장기능 및 폐기능이 향상되고 혈관의 탄력성과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압은 낮아지게 됩니다. 아울러 다른 모든 성인병의 위험요소가 감소되고 전신운동으로 인한 근력이 향상하게 되어 운동능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전신운동으로는 수영, 걷기, 조깅 등이 좋습니다.

근력운동은 혈압을 오히려 증가시키기 때문에 되도록 실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생활의 개선도 중요합니다.

Q

종합검진을 받는데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검진 당일은 공복상태로 오셔야 하며 검사는 1시간반에서 2시간 정도의 시간을 소요합니다.(기존종합검진)

예약하시면 자세한 검진 절차를 설명해 드립니다.

검진 결과는 약 일주일 후 전문의사와 내원하여 상담 받으실 수 있으며 전화 상담도 가능합니다.
검진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금요일 오전에만 실시합니다.

Q

수면내시경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까?

A

예 가능합니다.
수면내시경은 마취를 해서 검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수면 유도하에 약간 몽롱한 상태에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그리고, 안전을 위해 수진자의 나이가 70세 이상인 분들은 시행하지 않고 있으며, 수면내시경 검사후에는 자가운전 및 기계조작 등을 금합니다.
또한, 수면내시경 검사시 반드시 보호자 및 제3자를 동반하셔야 합니다.

Q

종합검진에 대장검사도 포함되나요?

A

아닙니다. 대장검사는 선택검사이며 대장내시경으로 실시합니다.
대장내시경은 최근 현저하게 증가하고 있는 대장 질환(용종, 암, 염증 등)을 초기에 진단하기 위해 기존의 대장조영술보다 정확도가 높고 이상이 있는 경우 바로 조직 검사를 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대장내시경 검사를 위해서는 검사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고 검사 준비에 대한 설명을 들으셔야 하므로 저희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