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카드 서비스란?

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하시면, 진찰 및 검사료가 병원에서 자동 결제되어 수납창구를 방문하시거나 대기하실 필요없이 ‘빠르게 귀가'하실 수 있는 진료비 일괄결제 서비스입니다.

오픈카드 수납절차

예약 → 검사 전 수납 → 검사/진료 → 진료 후 수납→ 귀가

※ 단, 주차권이 필요하시거나 약 처방이 있는 경우,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으로 순번대기표 뽑지 마시고 오셔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오픈카드 신청절차

1. 병원 내원시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으로 내원
2. 오픈카드 신청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작성

 

3. 준비물 : 신용(체크)카드, 신분증(명의자)    ※단, 해외/법인카드 신청불가

유의 및 안내사항

1) 진료비 결제는 당일 저녁 또는 익일에 자동결제 됩니다.

2) 카드 관련 개인 정보는 신청기간 중 진료비 수납 외에 기타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3) 오픈카드 등록 고객도 아래의 경우엔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을 꼭 들렸다 가세요.
   -진료 후, 주차권이나 원/내외 처방전이 필요한 경우
   - 초진시 : 요양급여의뢰서 등록이 필요한 경우
   - 중증/산정특례 등록이 필요한 경우

4) 오픈카드 전용창구
   -장소 : 외래센터 1층 원무팀 8번, 14번 창구(오픈카드전용창구)
   -전화 : 033-741-1151, 1158
   -운영시간 : 평일 08:30 ~ 17:30

자주 하는 질문 FAQ

1. 오픈카드 이용 시, 주차권이나 약 처방전은 어떻게 받나요?
   1층 원무팀 8번, 14번 (오픈카드전용창구)에 순번대기표 뽑지 마시고 오셔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2. 무인발급기에서도 오픈카드로 수납 후, 처방전을 발행받을 수 있나요?
   오픈카드와 연동된 무인발급기가 아니기에 등록된 오픈카드로 수납이 불가합니다.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으로 오셔서 처방전을 받아가시면 됩니다.

3. 등록된 오픈카드 외에 다른 카드로 결제가능한가요?
   수납창구나 무인수납기에서 다른 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4. 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수납창구에서 신분 확인 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5. 등록된 오픈카드가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정지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1층 원무팀 8번, 14번(오픈카드전용창구)으로 오셔서 재신청하시면 됩니다.
   (재신청 할 신용/체크카드, 신분증(명의자) 필수 지참하셔야 합니다.)

6. 진료비 할부결제도 가능한가요?
   오픈카드 전용창구로 오시거나 전화주셔서 말씀하시면 됩니다.